인천광역시교육청, 고등학교 인천형 세계시민교육동아리 선정·운영

입력 2023년04월14일 19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운영 지원을 위해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동아리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1월부터 3개월간 공모를 통해 고등학교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동아리 116개를 선발하고 총 2250명의 고등학생의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동아리별 활동 예산을 지원하며 지도교사의 인천형 세계시민교육 이해와 동아리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연간 2회 이상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동아리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세계시민성 함양,세계와 소통하는 다국어교육과 문화다양성 교육,인천 지역자원 연계 글로벌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활동한다. 


앞으로 인하대와 미래산업 관련 기업, 인천대와 국제기구와 함께하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 인천 글로벌 캠퍼스 대학과 함께 하는 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역기반 세계시민교육 프로젝트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입시 위주의 교육환경에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을 교육과정에 녹여내고 추진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더 정의롭고, 평화로우며, 관용적이고, 포용적인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