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아동이 참여하는 아동정책 제안 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23년04월14일 20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아동의 정책 참여 증진을 위해 아동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남동구가 올해 처음으로 여는 이 대회는 아동이 권리 주체로서 정책을 제안하고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오는 7월 22일 발표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남동구 내 학교(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포함)에 다니거나 남동구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05~12년생 아동이다.

 

아동의 4대 권리인 참여권,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중 한 가지를 주제로 해당 권리를 증진하기 위한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1개 팀을 4명 이내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연령대를 구분해 저학년부(09~12년생)와 고학년부(05~08년생)로 구분해 개최한다. 

 

접수된 정책은 서류 심사를 거쳐 제안 대회를 통해 시상작을 결정하며, 저학년부 3팀(최우수1, 우수1, 장려1), 고학년부 3팀(최우수1, 우수1, 장려1) 등 총 6개 팀에게 256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7월 31일 발표한다.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6월 27일까지 남동구 아동복지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남동구 사회복지포털(https://www.namdong.go.kr/welfare) 내 아동참여광장에 제안서를 등록하면 된다.

 

기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하며 많은 아동의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