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앙교육도서관, 학교 독서동아리 육성… 독서문화 확산 노력

입력 2023년04월19일 10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조정수)이 수원?용인지역 학생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을 펼친다.

 

4월부터 시작해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은 ‘도전! 우리학교 독서동아리’, ‘청소년 작가 동아리’, ‘책 읽는 동아리’등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먼저 ‘도전! 우리학교 독서동아리’는 수원?용인지역에 각각 5개교씩 총 10개교가 선정되었으며 ,교사를 위한 독서동아리 운영 컨설팅 ,운영도서 지원 ,전문가와 함께하는 독서토론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인 ‘청소년 작가 동아리’는 글쓰기 교육 ,도서출판 ,북트레일러 제작 ,출판기념회 등 글쓰기 코칭에서 출판까지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형 메이킹 교육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구성된 19개 팀이 참여하는 ‘책 읽는 동아리’에서는 자생적인 독서모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토론 및 짧은글쓰기 교육 ,주제도서 우선 대출 등을 실시한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은 앞으로도 학교에서 독서동아리를 통해 다양한 사고를 형성하고 주도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필요시 지역의 공공도서관과 연결을 주선하는 등 독서생태계 조성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조정수 관장은 “독서동아리의 확장은 책 읽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이번사업을 통해 학교 독서동아리의 자발적 성장과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