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선8기 매니페스토 평가 2개분야서 최우수 등급 달성

입력 2023년04월20일 10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의 분야별 평가에서 3개 분야 중 2개 분야인 ‘갖춤성’과 ‘투명성’분야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평가단이 전국 시·도지사의 민선8기 4년동안 추진할 공약실천계획서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로드맵, 재정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거공약의 실효성과 실천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전국 17개 시·도 단체장 공약실천계획을 대상으로 갖춤성(60점 만점) ,민주성(25점 만점) ,투명성(15점 만점) 등 3개 평가항목에 따라 35개 세부지표로 진행됐다.

 

인천시가 2개분야에서 SA등급을 받았음에도 종합평가 최우수등급을 받지 못한 점은 아쉽지만, 공약실천계획 평가 4개분야 중 1개분야 SA등급을 받은 민선7기와 비교해 볼 때 평가결과가 향상됐다.


한편, 시는 SA등급을 받지 못한 ‘민주성’분야는, 추후 공약관리와 주민참여 채널 및 홈페이지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보완할 계획이다

 

유정복 시장은 “민선8기 공약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으로, 이를 지켜나가는 것은 공직자의 책임과 의무”라며, “균형·창조·소통의 3대 시정가치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400개 공약실천과제를 성실히 이행해 내년에는 종합평가 SA등급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