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 시작

입력 2023년05월01일 17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8일 간부 공무원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행사 업무가 많은 지방자치단체의 특성상 직원들의 재난안전 대응능력을 함양하고자 인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12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며, 계양구 공무원 360여 명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눈에 띄는 점은 과장급 이상의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 체험교육에 참여한다는 점이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재난안전 교육은 심폐소생술,자연재난,교통안전 등 총 3개 분야를 주제로 운영된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최근 10.29 참사와 같이 응급처치가 필요한 긴급상황 발생 시 최초상황 인지자 누구나 주저 없이 초동조치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체득한다.

 

‘자연재난 교육’에서는 지진·태풍·호우 등 자연재난 대처 행동요령을 배우며, 강도별 지진을 체험한다.

 

마지막으로 ‘교통안전 교육’에서는 버스 내 갇힘 사고에 대비한 탈출 체험과 자동차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교육받으며, 시뮬레이터를 통한 차량 전복을 체험하며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가 안전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재난안전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재난사고 예방 인식과 대처능력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끼는 교육을 실시해 구민참여 행사 추진 시 사고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