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가족센터, 행복을 주는 가족 프로그램 진행

입력 2023년05월09일 15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가족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지난 4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센터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찾아가는 동화뮤지컬 ‘내 몸은 나의 것’을 관람했다. 뮤지컬은 성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적인 내용을 재미있고 친근하게 풀어낸 작품이다. 아이들에게 자신의 몸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뮤지컬을 관람한 가족들은 뮤지컬을 통해 성교육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가족 간의 소통과 신뢰를 강화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지난 6일에는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가족나들이’ 프로그램으로 파주 피자스쿨 방문했다. 13가정이 참여해 피자 만들기, 레고 열쇠고리, 버블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어린이날 기념품 증정식과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이벤트를 통해 가족 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참여자 중 한 분은 "가족들과 함께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보니 재미있고 맛있었습니다. 센터에서 제공해 주신 프로그램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교육, 상담, 돌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화군가족센터에 관심 있는 가족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 채널, 전화(032-932-100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