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제42회 스승의 날 맞아 교원 1,385명 훈·포장 및 표창장 전수

입력 2023년05월12일 14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2일 ‘제42회 스승의 날’을 맞아 경기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고 스승으로서 존경받는 교원에게 훈?포장과 표창장을 전수했다.

 

도교육청은 교원의 사기 진작과 스승 존경의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스승의 날을 맞아 훈,포장 및 표창장 전수식을 개최하고 있다.

 

전수식에는 한정숙 제2부교육감과 황윤규 교육정책국장을 비롯, 수상자 가족과 관계자가 참석해 교원의 영예로운 수상을 함께 축하했다.

 

올해 수상 인원은 총 1,385명으로 녹조근정훈장 2명 ,근정포장 3명 ,대통령 표창 18명 ,국무총리 표창 24명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607명 ,교육감 표창 731명이다.

 

장관 및 교육감 표창은 ,교과지도 ,생활지도 ,진로직업 ,교육혁신 ,교육복지·봉사활동 ,평생교육 6개 분야 공적자를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심사 후 선정했다.

 

임 교육감은 “오늘의 영예로운 수상을 축하드리며, 늘 학교 현장에서 학생 교육을 위해 헌신하시는 모든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임 교육감을 대신해 훈?포장과 표창장을 수여한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새로운 경기교육의 중심은 학교이며, 학교에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시는 분들이 바로 선생님”이라며 “스승의 날을 맞아 경기교육의 미래,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가시는 선생님을 적극 응원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