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통공사,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특강으로 ‘인권경영 내재화’ 강화

입력 2023년05월15일 21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교통공사(사장 김성완)는 15일 오후 본사에서 임직원의 인권경영 마인드 내재화 및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인권경영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가인권위원회 기업 분야 전문 강사인 김용구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인권영향 평가의 모든 것, 인권 감수성!’을 주제로 사장, 감사 등 경영진과 직원, 자회사 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지난해 공사에서 조사한 인권영향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직무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문제를 살펴보고, 공사 운영 및 사업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문제 인지 능력과 인권 감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공사는 인권경영 내재화를 위해 특강 영상을 사내 방송국에 업로드하여 전 직원 대상 온라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고, 공사 자회사인 인천메트로서비스(주)에도 강의 자료와 영상을 제공하기로 했다.

 

공사 인권경영을 총괄하는 유중호 상임감사는 “공사 임직원과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와 증진 등 인권경영 내재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인권경영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인권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