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노∙사 동반산행으로 소통 및 협력증진

입력 2013년11월12일 11시5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8일 소래산에서 『2013년도 상수도 소속 간부공무원과 노조간부와의 동반산행』을 통해 노사화합 및 협력증진과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공무원노동조합측에서 박홍철 인천시 통합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신우균 인천시 선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하경 인천시 공무원노동조합 지부장이 참석했으며, 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김기형 본부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노사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인천시와 인천시 공무원노동조합간 체결한 “2013년 단체협약”중 정수장 등 교대근무자에 대한 시간외근무 인정, 상수도 R&D기능 강화, 상수도사업본부 정원 증원 등 상수도사업본부 소관 주요쟁점 사항이 상호간 원만한 합의를 이룬데 큰 의미를 갖고, 이를 실천함에 있어 상수도 노사는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상호 화합과 신뢰를 구축하는데 함께 노력할 것을 굳게 다짐했다.


김기형 상수도사업본부장은 한 해 동안 공무원 노사관계의 발전에 기여하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노사관계자를 격려하는 한편, “공촌정수장에서 내년 공사예정인 지열에너지 이용을 위한 냉난방시스템 설치 사업과 같이 친환경적이며 예산절감 효과가 있고 국비지원이 가능한 사업 등을 노사가 함께 발굴해 상수도 경영혁신과 새로운 업무개선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노사 화합 행사를 통해 노사가 노사관계 안정과 미추홀 참물 신뢰 제고, 경영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등 상수도 행정 발전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대화와 타협, 상생의 노사관계를 다지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