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서,“차량용 소화기 비치하세요”

입력 2023년05월17일 12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이남수)는 차량 화재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 저감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당부한다고 17일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지난해 차량 화재로 인한 사상자는 219명이고 재산피해는 약 641억원에 달했다. 최근 5년 중 피해가 가장 컸다.

 

차량 화재는 운전자의 담배꽁초, 라이터와 같은 부주의, 전기·기계적 요인에 의한 엔진룸 화재, 교통사고로 인한 화재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며 연료 등 가연물로 인해 차량 전체로 쉽게 연소 확대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소화기를 비치해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용 소화기는 현행법상 7인승 이상의 차량에만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되어 있으나, 2024년 12월 1일부터 개정 시행되는 소방시설 설치 및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 따라 앞으로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차량용 소화기는 인터넷이나 대형마트, 소방 판매업체 등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KFI를 통해 ‘자동차 겸용 인증’ 받은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이남수 남부소방서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예상치 못한 화재 상황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꼭 설치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