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영유아 도시농업 학습 지원 사업 실시

입력 2023년05월19일 13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농업체험 공간이 부족한 도시의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도시농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영유아 도시농업 학습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관내 국·공립어린이집과 유치원 중 희망하는 기관의 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텃밭 활동 체험 공간이 부족한 도시의 어린이들에게 교구(원예 키트)를 통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농업에 대한 이해도와 학습 능력 제고, 창의력과 인지력 향상을 도모한다.

 

사전 수요 조사 결과를 통해 국·공립 어린이집 3개소, 유치원 4개소 등 총 7개소 345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으로, 교구(원예 키트) 지원과 더불어 도시농업관리사의 도시농업 교육 지원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추가모집을 통해 사업을 희망하는 국·공립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은 오는 6월 2일까지 지역경제과(032-450-8343)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식물을 심어 보고 가꾸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나아가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도와 창의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