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23년 모범청소년 표창장 수여식 개최

입력 2023년05월22일 14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올바른 청소년상 정립에 이바지한 지역 내 모범청소년 32명에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18일과 19일 각각 중구 제2청과 제1청에서 열린 ‘2023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에는 김정헌 구청장, 모범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특히 참석자 이동 편의를 고려해 영종국제도시/원도심으로 나눠 행사를 진행했다.

 

‘모범청소년 표창’은 평소 바른 품성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폭넓은 참여·활동으로 민주시민의 역량을 갖춘 청소년을 발굴하고 격려하고자 인천시 중구가 운영 중인 제도다.
 
올해는 지역 내 각급 학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부터 모범청소년을 추천받은 후, 공적 사항 검토를 거쳐 총 32명(영종국제도시 16명, 원도심 16명)을 표창 대상자로 선발했다.

 

이들은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한 청소년 ,폭넓은 사회참여로 민주시민 역량을 충분히 갖춘 청소년 ,과학·예술·체육 등 여러 방면에서 창의성이 돋보이는 청소년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자 노력한 청소년 등에 해당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마련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