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승기천서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 훈련 실시

입력 2023년06월21일 11시2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수구, 승기천서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 훈련 실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 승기천에서 공무원,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올해 초 승기천 관리권이 연수구로 조정됨에 따라 승기천을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하천으로 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가정해 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고 예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목적을 두었다. 


 이날 훈련은 남동대교에서 탱크로리 차량 전복으로 경유 500L가 유출되어 하천으로 유입이 우려되는 사고를 가상으로 설정하고 초등 대응능력을 향상을 위해 실제와 같은 모의훈련으로 진행됐다.


 상황 발생 후 신속한 신고 및 상황전파를 시작으로, ▲수질오염사고 방제 복구반 긴급 투입 ▲오일펜스 설치 등 유류 제거 작업 ▲수질오염 범위 확인을 위한 수질조사 등의 순으로 실제 상황처럼 훈련은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는 역량과 단계별 역할에 대해 숙지하며 훈련을 마무리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승기천 관리권에 대한 연수구 일원화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수질오염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통해 깨끗하고 청정한 승기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