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인천시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 총 17개소 선정

입력 2023년06월21일 17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인천시 마을공동체 사업에 적극적인 주민공모를 통해 1억 1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민 스스로 마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간 자율적 연계 환경 조성을 위한 마을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 공동주택 3주체인 주민 모임과 입주자 대표회의 그리고 관리사무소의 연대와 소통을 위한 공동주택형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마을공동체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마을공동체 공간 지원사업, 마을공동체가 직접 발굴한 마을의제의 해결 과정 지원을 위한 마을리빙랩 지원사업으로 총 5개 사업, 17개소가 선정됐다.

 

특히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에 선정된 ‘전통수작’은 특색음식 발굴 보존과 나눔 활동을 주제로 활동한다. 재능기부를 통한 전통음식 체험과 나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마을 주민들의 삶의 추억과 사연 있는 음식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또 마을공동체 마을리빙랩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주인(우리가 주인공 in 공간)’은 돌봄에서 소외된 청소년들의 문제를 청소년 스스로의 공간을 실험적으로 운영해 마을 돌봄으로 확장하기 위한 방향성과 대안 모색을 위한 리빙랩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변화될 마을의 모습들과 활동을 통해 마을의 활력을 되찾아 주실 주민들의 모습을 기대한다”라며 “주민과 함께 더욱더 마을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마을공동체 활동과 마을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미추홀구 시민공동체과(☎880-438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