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023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참가

입력 2023년06월25일 10시3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봉화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는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등이 후원한 행사로, 전국 지자체와 유관기관 및 귀농귀촌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스마트팜 시대에 발맞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에게 창농의 길을 제시하고 지역 우수 특산물을 소개하는 등 지역을 홍보했다.

 

특히 봉화군은 담당 공무원과 귀농 사무장이 참가해 교육에 대한 정보 및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을 받았다. 도시민들을 위한 귀농 홍보활동을 펼치는 한편, 봉화군의 특색 있는 농산물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도시민 인구 유치를 위해 봉화군에서 적극 추진 중인 경북형 작은정원조성사업, 전원주택단지조성사업, 두지역살기기반조성 사업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청량산도립공원, 분천 산타마을 등 봉화군의 다양한 청정 관광지를 홍보해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1번지 봉화군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귀농 최적지 봉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많은 도시민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