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시설관리공단에 '더위사냥 쿨스카프' 전달

입력 2023년06월27일 16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배동수)는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 직원들의 폭염 속 실외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더위사냥 쿨스카프'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더위사냥 쿨스카프'는 센터 소속 실뭉치(재봉) 봉사단과 지역 내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에 참여해 에너지 취약계층과 무더위 속 외부에서 활동하는 필수노동자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제작했다. 
 
이날 전달된 쿨스카프는 냉동실에 얼려 목에 두르면 직사광선을 막아주고 몸의 열기를 식혀줘 폭염 속 직원들의 건강을 지키고 실외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중구시설관리공단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김장김치 나누기 ,식목의 날 나무 심기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케이크 만들기 ,방충망 교체 등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며 사회공헌활동으로는 ,봄맞이 차량무상점검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물품 기부 ,무단투기 현장 환경정화활동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쿨스카프를 전달받은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원문희 이사장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정성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지원해 주신 쿨스카프는 외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올해는 지난해보다 무더위가 빨리 시작한 만큼 적재적소에 쿨스카프를 전달하고자 최선을 다했다”며“자원봉사자들이 정성들여 만든 쿨스카프를 전달하게 돼 매우 뜻깊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