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공개강좌 개최

입력 2023년06월30일 18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소강당에서 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이라는 제목으로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가 주최하고 인천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했다.
 
강좌에는 이명훈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라온정신건강의학과 원장)가 강사로 나서 아동‧청소년의 정서‧인지 발달의 특성을 살펴보고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뇌 형성 돕기,아이를 효율적으로 가르치는 방법,감정 조절 능력과 학습 감정,환경이 바뀌면 좋아지는 것들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혁재 인천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 및 검진이 필요할 경우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