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아이랑 함께 떠나는 1,000권의 그림책 여행

입력 2023년07월10일 09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취학 전 그림책을 통한 책 육아 프로그램 운영

[연합시민의소리] 구미시립 중앙도서관은 10일부터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아이랑 함께 떠나는, 1,000권의 그림책 여행'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취학 전 어린이들의 독서 능력과 발달 수준에 맞는 1,000권의 그림책을 100개의 북 꾸러미 가방으로 구성(가방당 10권)했으며, 가방별로 가족, 감정, 모험, 관계 등 세부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감성과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책가방 반납 시 받은 스티커를 스티커 북에 붙여 1,000권의 그림책 여행을 끝낸(100개의 스티커를 모은) 어린이에게는 인증서 수여와 메달을 증정해 그림책 완독의 기쁨을 경험하도록 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대출증을 소지한 취학 전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앙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스티커 북과 도서 목록 책자를 수령 후 100개의 주제별 북 꾸러미 중 원하는 책가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대출은 14일간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사업으로 어린이와 양육자가 그림책으로 즐겁게 지내기를 바라며, 매일 꾸준한 독서로 아이의 평생 습관이 형성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시립 중앙도서관 어린이 자료실(480-4668~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