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청년정책 선진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 나서

입력 2023년07월12일 11시0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 의원연구단체인 ‘부평구 청년친화도시를 위한 연구회(대표의원 정예지)’가 지난 11일 타 지자체 우수사례 연구를 위해 현장 방문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과 함께 해당 연구단체 소속 의원 3인(윤구영, 정한솔, 윤태웅)이 참여하여 ‘김포시청년공간창공 사우청년지원센터’를 방문하였고, 김포시 청년정책과 센터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등을 통한 연구활동을 이어나갔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센터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종류가 취업 뿐 아니라 금융, 주거, 문화, 취미 등 다양한 분야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독립 노하우 강의, 공공분야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등 청년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연구단체의 대표의원인 정예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이번 방문은 타 지자체의 청년과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한 연구활동으로 우리 구의 청년수요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여, 부평구 또한 타 지자체가 배워가고 싶은 청년친화도시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