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전화형 인지프로그램 인지콜렉션(Call-Action)

입력 2023년07월14일 10시5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어려운 경도인지장애와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도인지장애와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익숙한 가정환경 내에서 진행할 수 있는 전화형 인지프로그램 인지콜렉션(Call-Action)을 지난 10일부터 시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도인지장애와 인지저하자를 대상으로 연수구 시니어 인력인 인지콜렉션 매니저가 전화를 걸어 일상 대화를 통한 기억회상훈련, 감정교류 등을 실시하는 가정용 언택트 인지프로그램이다.


인지콜렉션은 치매안심센터-노인인력개발센터 기관 간 협약으로 시작되는 사업으로서 치매 고위험군 집중관리와 노인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사각지대 어르신에게 연수구 맞춤형 치매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세밀하고 촘촘한 치매 예방과 관리를 할 수 있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사업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문의사항은 연수구치매안심센터(☎032-749-8956)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역사회기관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게 되어 양 기관이 긍정적인 발전을 할 수 있음에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치매 제로(ZERO)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