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생명 존중 역량 강화 학교장 연수 개최

입력 2023년07월17일 15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다양한 요인으로 트라우마를 겪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조력자로서 학교장의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생명 존중 역량 강화 학교장(초·중·고) 연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윌로우 심리상담센터 조윤화 소장을 초빙해 ‘트라우마의 영향과 회복’을 주제로 진행했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트라우마 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다.

 

인천시교육청은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학교, 다름을 인정하는 학교, 우리 모두 연결되어 있다고 믿는 학교, 공정성, 다양성, 상호의존성의 가치가 실현되는 학교를 위해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을 첫 번째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학생 정신건강 위기 상황의 조기 발견을 위해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고 선별된 관심군 학생에 대하여 1학교 1 관계기관을 연계하여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신건강 위험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정신건강 의료전문팀 학교 방문 사업과 마음 건강 전문의 사업 및 치료비 지원사업(정신건강 치료비 300만원, 상해 치료비 300만원)을 운영 중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길을 가는 교장선생님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트라우마에 대해 이해하고 회복탄력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