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중복 맞아 ‘삼계탕 나눔 행사’

입력 2023년07월19일 17시2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무더운 여름철 지역 내 취약계층 등 대상 삼계탕 등 지원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중복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나눔 행사가 잇따라 열리며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송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사랑의 삼계탕’ 지원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5세대에 방문해 삼계탕과 제철 과일을 전달하고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이보다 앞서, 지난 18일에는 옥련1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중복 맞이 어르신 장수기원 사랑의 복(福) 삼계탕 나눔 행사’가 개최됐다.
  

연수새마을금고 본점과 글로버시티(주)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내 14곳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 200여 명과 취약계층 어르신 100여 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고 이웃 간의 사랑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됐다.


같은 날, 옥련2동 주민자치회는 새마을부녀회 등 옥련2동 자생단체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삼계탕 대접 행사를 열었다.


2023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인 ‘찾아가는 복날 삼계탕 대접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의 생활이 어려운 지역 어르신께 손수 만든 삼계탕을 준비해 대접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는 자생단체 회원들이 직접 삼계탕을 직접 배달하며 이웃 나눔을 실천했다.
 

같은 날, 선학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효(孝) 실천 어르신 삼계탕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경로당 어르신 등 100여 명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한방삼계탕을 대접하고, 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건강한 여름날을 보내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같은 날 송도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무더위 취약계층인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충전 행복 삼계탕 및 건강 과일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저소득 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해 보양식과 건강과일을 전달하고 안부와 건강상태를 확인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 13일 연수3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9곳 아파트 경로당 어르신 75여 명에게 여름철 무더위 극복을 위해 삼계탕을 대접하는 자리로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장마와 여름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가 가득한 복지도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