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책참여단 확대'기존 27명에서 132명으로 구성' 상시 모집

입력 2023년07월21일 11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청년의 힘으로 구미를 ...' 다양한 분야의 청년 참여, 청년중심 정책 활성화 기대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구미시는 20일 영상미디어센터 1층 미디어 라운지에서 청년 정책참여단 80여 명이 참석해 「구미시 청년 정책참여단」 확대 발대식을 열었다.

구미시 제공

 

청년 정책참여단은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소통 기구로, 이번 참여단은 ‘청년의 힘, 청년의 꿈 - 새 희망, 청년 시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난해 구성된 ‘제2기 청년 정책참여단’ 27명의 단원과 함께 대학생‧직장인‧자영업자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 132명으로 인원을 확대했다.

 

발대식은 참여단 운영계획 설명과 박성민 지방시대위원회 지방 청년특별위원장 자문위원 위촉, 청인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의원들이 참여한 구미 청년 대화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참여단은 별도 임기 없이 △청년 분야 정책 제안 △참여단 내 네트워킹 활동 △시정 주요 행사 모니터링 △구미시 청년의 날 운영에 관련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으로 새롭게 변화할 구미시 청년들의 미래가 기대된다”라며 “새 희망을 이끌어갈 청년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