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3 인천 독서대전’의 사전 홍보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3년07월23일 10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가 오는 9월 22일부터 3일간 열리는 ‘2023 인천 독서대전’의 사전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인천시는 우수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3 인천 독서대전 영상 공모전(7/1~7/31 접수)’과 ‘2023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공모전(8/1~8/31 접수)’을 진행한다.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영상을 선정해 행사를 널리 홍보하고,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발굴과 함께 우수 결과물은 독서대전에서 인천시민과 공유하게 된다. 

 

관내 10개 지역 서점에서 기획한 특색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미리대전’을 오는 8월부터 9월 중 열어 가까운 서점에서 독서대전을 미리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을 이용해 보지 못한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서관의 서비스·시설·전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는 거점 도서관 투어 행사인 ‘참좋은 공공도서관’도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 독서공동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행사를 추진해 독서문화 전파는 물론, 많은 시민들이 독서대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인천 독서대전과 즐거운 책 읽기에 더욱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인천 독서대전은 9월 22일(금)부터 9월 24일(일)까지 자유공원, 인천시민애(愛)집, 제물포구락부에서 ‘책으로 토닥토닥 –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할거야’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막행사, 강연, 포럼, 토론, 공연, 체험행사, 전시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가 열리게 되며,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한 후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