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2023년07월26일 11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25일, 옹진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경복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착수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이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어 백령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관광섬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용역을 통해 옹진군은 백령도를 세계인이 찾는 K-관광섬으로 육성하고 관광과 K-컬처 융합을 통한 매력적인 섬으로 특화,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K-관광섬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관광인프라 확충 및 환경개선 △관광 수용태세 개선 △관광 안내체계 개선 △백령도 관광대학 운영 △섬 특화자원 활용 관광 브랜딩 및 홍보마케팅 △섬 관광 주민사업체 육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담아 백령도를 가고 싶은 ‘K-관광섬’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올 하반기 운항 예정인 백령~대청~소청 순환선과 2027년 개항 예정인 백령공항과 연계하여 백령‧대청‧소청을 하나의 권역으로 연결하여 관광객을 유인하고 체류시간 연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문경복 군수는 “이번 백령도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 계획을 수립하여 연차별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이 완료되는 2026년에는 연간 15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3일 이상 체류하는 가보고 싶고, 머물고 싶고, 또 오고 싶은 세계적인 명품 K-관광섬 백령도로 육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