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희망장학재단, 대학생 멘토링 사업’오리엔테이션 개최'

입력 2023년08월08일 11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재단법인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이사장 이진규)은 지난 6일 옥정동 소재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2023년 양주시 대학생 멘토링 사업’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관내 대학생들이 입시, 진학, 학습, 진로, 예체능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경험을 관내 청소년들과 공유하는 1:1 맞춤형 멘토링 지원사업이다.

 

장학재단에서는 지난 6월과 7월 관내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단 및 멘티단을 각각 6명 선정하여 1:1 매칭을 확정했다.

 

이진규 이사장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대학생 멘토링 사업에 다양한 학교(서울대학교, 동국대학교, 서울교육대학교, 인하대학교, 한국예술종합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신청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관내 청소년들이 멘토링 사업에서 진행되는 진로·진학 등의 조언을 통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멘토단 대학생들은 “기존 멘토 활동의 경험을 통해 멘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멘토링 사업에 대한 강한 열의를 보여주었다.

 

한편, 행사를 지켜 본 학부모들은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서 멘토링 사업을 추진해 주셔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사업이 지속되어 더 많은 아이들이 경험했으면 좋겠다”며 사업의 기대감을 전했다.

 

재단은 이달 초 청소년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문화탐방 배낭연수 1차 선발대상자 20명을 대상으로 2차 발표대회를 실시해 최종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양주시희망장학재단은 올해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며 양주시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