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메타버스 자살예방서비스 운영

입력 2023년08월12일 14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해 아바타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

[연합시민의소리]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오는 14일부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자살예방서비스 ‘우주 커넥트 울주(Would you connect ULJU)’를 본격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와 가상을 뜻하는 ‘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라는 의미가 담겼다.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4차 산업 기술력을 자살예방서비스에 접목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현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해 아바타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센터 방문에 불편을 느끼는 청소년 및 청년이 쉽게 이용 가능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인다.

 

울주군민이라면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버 매체 활용에 능숙한 청소년과 청년의 자살률 감소 및 예방을 목적으로 중점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메타버스 사이트(zep.us/play/2pQeGr)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통해 닉네임과 아바타를 설정한 뒤 이용하면 된다.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사전 신청하면 메타버스 내 상담실 공간에서 자유롭게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메타버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메타버스를 구석구석 탐험하며 퀴즈를 풀면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262-1148)로 하면 된다.

 

울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자살예방서비스가 좀 더 활성화되고, 더욱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