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창동, 사랑의 김장김치나누기 행사

입력 2013년11월18일 12시36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식탁에 없어서는 안되는 김치, 이웃들도 우리를 지켜주는 소중한 존재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시  동구 금창동(동장 박정남)은 지난16일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김치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금창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원용분)과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공희)가 공동주관하고 씨레인보우인터내셔널(주)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송림점의 후원한 가운데, 새마을부녀회원들과 후원사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000포기를 정성껏 만들었다.

이번에 담근 김장김치는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하는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및 다문화가정 등 217세대에 전달돼, 주민 모두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사랑으로 한마음이 되는 뜻깊은 하루였다.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한 주민은 “김치가 우리 식탁에 없어서는 안되는 음식인 것처럼 우리 이웃들도 곁에서 서로를 지켜주는 소중한 존재”라며 “봉사가 아닌 나를 위한다는 생각으로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치는 다양한 영양소는 항암, 면역력 증강, 소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노화 방지,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고춧가루에 포함된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함으로써 지방을 연소시켜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

동구 의회 여운봉 의장은 이번 행사에 새마을 부녀회 분들과 동내 자원봉사 하신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