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서구청에 구민 의견과 필요 반영한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노력 촉구

입력 2023년08월23일 16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백슬기 의원)는 지난 22일 서구청 재무과와 간담회를 개최해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 타당성 검토 연구 용역’ 결과를 검토하고, 적극 행정과 소통을 통해 구민의 의견과 필요성을 충실하게 반영한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을 도입을 위해 원점 재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백슬기 자치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구라선거구)과 소속 위원인 유은희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 이한종 의원(국민의힘, 서구나선거구), 김남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구마선거구), 이영철 의원(더불어미주당, 서구마선거구), 홍순서 의원(국민의힘, 서구바선거구)과 더불어 서구청 재무과장과 재산관리팀장 등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자치행정위원회는 서구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로 수영장 및 다목적 체육시설로 도출된 여론조사 문항의 선택지 구성이 주민의 의견이나 필요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음을 지적했다. 또한 이를 보완하기 위한 여론조사 등을 추가 진행하여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대체시설 도입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한종 의원은 기존의 사계절썰매장이 매년 적자가 있었던 것과 관련, “구민의 필요에 의한 대체시설 도입에는 적극 찬성하지만 이것이 구민들의 경제적인 부담으로 이어져서는 안된다”며 사계절썰매장 대체시설의 경제성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했다.

 

김남원 의원은 “이번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용역 발표를 언론 보도를 통해 알게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다. 용역 예산 편성 심사 시 자치행정위원회에서 충분히 고려하겠다고 했던 위원님들의 의견 역시 모두 빠져있다며”며 원점 재검토를 요청했다. 또한 “사계절 썰매장은 오랜 시간 서구의 랜드마크로 역할하며 많은 구민들에게 추억의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유지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체시설을 도입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이영철 의원은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은 한번 건립되면 주민들이 수십 년간 이용해야 하는 만큼 주민 수용성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여론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은희 의원 또한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연구 용역 과정에서 의원들과 소통의 과정이 부재해 구민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아쉬움을 표했다.

 

끝으로 백슬기 자치행정위원장은 ”사계절 썰매장 대체시설 도입과 관련하여 구민들과 의원들의 관심이 지대한바, 연구 용역 과정에서 의원들과 충분히 소통하여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으나 이러한 노력이 부재했다“고 유감을 표하며, ”이후 보완과정에서 서구의회와 적극 소통하며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대체시설 도입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