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 운영

입력 2023년08월25일 11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6일부터 인천 관내 고등학생이 직접 지상파 라디오를 제작하고 방송하는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방송 ‘DREAM FM’을 운영한다.

 

‘DREAM FM’은 인천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DJ, PD, 작가 분야의 진로 탐색과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라디오 방송의 전문성을 가진 경인방송과 협업해 진행한다.

 
인천아라고, 인천연송고, 동인천고, 인천남동고, 인제고, 박문여고 등 6개 동아리 학생들은 DJ, PD, 작가 분야에 대한 전문가 교육 후 2회분의 방송을 제작하고, 제작한 방송은 경인방송 FM을 통해 12월 9일까지 방송된다. 총 16회에 걸쳐 학생들이 만든 라디오 방송과 연예인과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등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8월 26일 저녁 7시에는 아라고 방송동아리 ‘아라온’ 학생들이 만든 프로그램이 경인방송 FM 90.7MHz를 통해 첫 방송 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전국 최초로 학생이 직접 만드는 라디오 프로그램이 지상파 방송을 통해 방송된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진로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미디어 관련 교육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