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2023년 연평면 제1회 주민총회 개최”

입력 2023년09월02일 06시0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 연평면(면장 김원식)은 지난 31일, 연평면종합회관에서 주민자치회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평면 제1회 주민총회의 주요내용으로는 지난해 6월부터 올해 8월까지의 주민자치회 운영사항과 내년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안)’이 보고되었으며, 내년도 주민자치회 참여예산사업이 의결되었다.


 내년도 주민자치회 참여예산 사업 수립을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자치회 분과 활동으로 찾아가는 사전 투표가 진행되었고, 현장투표까지 진행한 결과 271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연평도 기념품 만들기’사업이 140표를 얻어 내년도 사업으로 결정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연평면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하나인 구룬나루(관악기)동아리의 식전 행사와 문경복 군수의 축사(연평면장 대독), 그리고 배준영 국회의원의 축하영상과 모범주민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되었다.


 김정희 주민자치회장은 “처음 진행하는 행사라 미숙한 점이 있었으나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자치기반 대표기구로서 풀뿌리 민주주의에 한걸음 다가가는 시간이라 생각되며, 앞으로 더욱 성숙해지는 주민 의식을 갖는 자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