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로부터 듣는 취업정책의 방향

입력 2013년11월19일 12시4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교육청(나근형 교육감)은 19일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CEO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홍보하고 최근 특성화고 취업 정책 방향을 설명하기 위해「2013 인천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CEO 초청 취업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지난 9월 11일부터 9월 13일까지 개최되었던 제1회 인천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통해 관내 특성화고 학생을 채용한 기업체 CEO 및 인사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설명회와 함께 고졸 취업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해 중소기업연구원 김세종 본부장의 『특성화고 졸업생을 통한 중소기업 인력문제 해소방안』, (주)이너트론 오학성 부사장의 『특성화고 채용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체 인사담당자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처음으로 특성화고 학생을 채용했는데, 다른 기업의 채용 사례를 들으니 도움이 많이 되었고 앞으로도 고졸 인재를 채용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질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정보직업교육과 윤인문 과장은 “2013학년도를 특성화고 마이스터고가 취업 명품학교로 탈바꿈하는 원년으로 삼아, 특성화고 취업의 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으며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로 고졸 취업에 대한 기업체의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최근 확대되고 있는 청년실업의 어려움 속에서도 고졸 취업에 대한 문이 더욱 넓어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