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 참여

입력 2023년09월06일 16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고향 사랑의 날(9월 4일) 맞아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린 제1회 고향사랑의 날 박람회에 참가하여 옹진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전국 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옹진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를 위하여 군 대표 답례품을 전시하여 고향사랑 기부 유도 및 홍보에 적극 임하였다.


정상구 부군수는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된 박람회에서 많은 분들께 옹진군 대표답례품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기부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기금사업발굴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하면, 기부금액의 10만원 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 분 부터는 16.5%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통한 재정확충과기금사업 추진으로 해당지역 주민복지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