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 주니어 장제학 국제관계대사 초청강연 ‘선배 외교관을 만나다’

입력 2023년09월09일 09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외교관으로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보람 있었던 일, 우리나라가 처한 현실적인 외교 문제와 해결을 위해 외교관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강연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7일 강화군립도서관에서 ‘선배 외교관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장제학 인천시 국제관계 대사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 


강연회에는 ‘강화 주니어 외교관’ 20명이 참석, 장제학 인천시 국제관계대사는 외교관으로서 겪은 다양한 경험과 보람 있었던 일, 우리나라가 처한 현실적인 외교 문제와 해결을 위해 외교관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강연하며 큰 호응을 받았다. 


강화군 미래 주역인 ‘강화 주니어 외교관’들은 미리 준비한 질문을 하며, 외교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른 곳에서 배울 수 없는 현실적인 외교 문제들을 들으며, 외교관에 대한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5월 위촉된 ‘강화 주니어 외교관’은 강화군 관내 중1~고2 학생 2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강화에 대해 공부하고 해외 문화를 배워 강화군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는 브이로그(영상일기) 영상을 제작하는 등 주니어 외교관으로서 활동을 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