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스쿨폴리스-학교 ‘힘 모아 동행’

입력 2013년11월20일 11시0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연기) Wee 센터가  20일 동암중학교에서‘동행, 햇살속으로’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동행, 햇살속으로’는 관내 동암중학교를 장기 지원하고자 Wee 센터, 스쿨폴리스, 해당 학교가 연계하여 펼치는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이미 6개월 정도가 흘렀다.

동암중학교는 학교폭력전수조사에서도 2012년 2차 결과에 비해 2013년 2차 결과에서 학교폭력피해응답률이 급감하여 학교폭력이 현저하게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Wee 센터 실장, 스쿨폴리스(부평경찰서 김주화 경사)가 짝을 이루어 수시로 해당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교사와 함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등하교 지도, 부평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이 활동 내용이다. 그간 십여 차례의 방문활동으로 학생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바른 생활자세 확립에 일조했다.

동암중 전문상담교사는“Wee 센터와 스쿨폴리스의 지원이 학생 상담에도 힘이 되고 있다. 학교의 힘만으로는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있어 고맙다. 꾸준한 활동으로 우리 학교 학생들의 분위기도 더욱 안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Wee 센터는 본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서고 학교폭력근절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평가하며 2013년도 12월까지 지속적으로‘동행, 햇살속으로’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해당교의 생활지도와 학교폭력예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