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서울 남산 라이온스클럽 연평도 주민 무료 개안수술 지원

입력 2013년11월20일 11시0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백령도 무료 개안수술 사진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군수 조윤길)이 연평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연평도 1호 대피소에서 무료 개안수술을 진행한다.

옹진군에 따르면 도서지역으로 병원 접근성이 취약한 연평도 주민들의 눈건강 유지를 위해 옹진군과 서울 남산라이온스 클럽이 뜻을 모아 무료 개안수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연평도 전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개안수술은 눈 정밀진단과 백내장, 익상편, 당뇨망막증, 황반변성, 비문증, 안구건조증 등 안질환을 진료하고 백내장과 익상편 환자는 현장에서 수술이 진행되며, 1안당 12~50만원의 비용이 소요되는 백내장과 익상편 환자에 대한 수술이 현장에서 이루어져 병원을 가기위해 배를 타고 육지로 나와야 하는 번거로움과 의료비 지원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에 개안수술을 받게 되는 환자들은 예후 관리를 위해 일정기간 해당병원에서 고정적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무료개안수술은 지난해 6월 국토 끝 섬 백령도에서 한차례 진행됐으며 노안이나 원시안으로 고생하는 연평도 노인분들을 위해 남산라이온스 클럽에서는 돋보기안경 200개를 기증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이런 뜻 깊은 사업을 시작한데에는 하나안과 송병주 원장을 비롯하여 푸른안과, 한양대학구리병원, 서울성모병원, 이화여자대학병원, 동국대학일산병원에서 12명의 의료진과 지원메디컬, 휴비츠, BK메디칼의 의료장비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