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월2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강화군, 올 추석은 강화읍 원도심에서 즐겨봐요!
등록날짜 [ 2023년09월22일 05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추석 연휴 동안 강화읍 원도심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 맞이를 위한 채비를 마쳤다.


원도심 관광의 주요 방문 코스인 소창 체험관,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 기념품 판매장과 ‘강화 스탬프 투어’ 등 스마트 관광상품도 추석 당일인 29일을 제외하고는 계속 운영한다.


‘강화 원도심 스탬프 투어’는 GPS 인증 기반의 모바일 웹을 활용해 원도심의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고려해 설계되어, 이를 통해 강화읍 원도심을 천천히 걸으며 원도심만의 매력을 느끼고 즐길 수 있다.


이용객은 원도심 스탬프 투어를 통해 소창 체험관에서 바느질 체험·한복 체험 등을 하고, 올해 5월에 개관한 동광 직물 생활문화센터에서는 강화 직물 산업의 현장도 느낄 수 있다. 완주하면 원도심 관광안내소(강화읍 남문안길 24-1)에서 강화섬 쌀 등의 다양한 완주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비대면 스마트 관광상품인 ‘Alive 강화 연미정에서’는 연미정에서 즐기는 모바일 게임형 여행상품이다. 미션 카드를 휴대전화로 비추면 화면에서 영상이 구현되는 AR 게임으로, 2019년 태풍 링링으로 부러진 연미정의 보호수를 시간 여행자인 관광객이 미션을 통해 되살린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찬가지로 임무를 완수하면 평화 전망대, 강화역사·자연사 박물관 입장료 할인쿠폰이 앱 내에 발급되며, 완주상품으로 5,000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된다. 


‘Alive 강화, 고려궁지’는 고려가 몽골군의 침략에 대항하여 사용했던 궁궐터를 배경으로 풍부한 역사 문화 이야기를 정보통신기술로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이용객이 ‘조인나우’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한 후에 주어진 6개의 임무를 완수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군 관계자는 “비대면 스마트 관광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관광 상품 운영으로 원도심뿐 아니라 강화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연계사업에도 힘쓰겠다”라며 “이번 추석에도 귀성객과 관광객이 강화군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판매 지원 성료 (2023-09-22 14:37:33)
옹진군 연평도 ’ 섬 특성화 사업을 통한 '연평 베이커리' 개점 (2023-09-21 14:37:24)
광주 광산소방서, 방화문 폐쇄...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광주 서부소방, 화목보일러 사...
봉화군, 상반기 주민등록 업무...
인천 동구, 전구민 독감 무료...
인천 서구 신규자원봉사 기초...
인천 남동구, MZ세대 공무원 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