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 남동구협의회,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

입력 2023년09월27일 11시0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 남동구협의회는 지난 26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박종효 구청장 등 내빈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제21기를 이끌어 갈 홍성유 회장과 자문위원 73명이 참석했다.


1부 출범식은 의장(대통령) 영상메시지, 21기 남동구협의회 구성 현황 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주요 내빈 축사 순으로 이어졌고, 2부 정기회의는 활동 방향 보고, 임원 인준, 하반기 사업계획 등이 진행됐다.


홍성유 회장은 취임사에서 “제21기 민주평통 남동구협의회 출범을 맞이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평화통일에 관한 신념과 경험을 토대로 자문위원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면서 평화통일에 대한 여론을 수렴하여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민주평통의 활동에 자문위원 모두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제21기 자문위원 위촉장을 전달하며 “앞으로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과 올바른 안보 의식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 제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의지와 역량 결집을 위해 평화통일정책에 관한 국내외 여론을 수렴하여 정책건의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