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주민자치회, 2023년 동별 주민총회 성료

입력 2023년09월27일 11시4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9월 23일까지…마을발전·민관협력 등 총회 마무리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지난달 24일 동춘1동부터 시작한 2023년 주민총회가 지난 23일 옥련1동을 마지막으로 모두 마무리됐다.

 

지난 2020년 모든 동의 주민자치회로 전환한 이후 올해로 4년 차를 맞는 연수구 주민자치회는 주민 누구나 참여해 주민자치 활동과 논의를 통해 주요 사안들을 결정하는 주민공론의 장이다.

 

올해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실적과 감사보고, 내년 자치계획안 발표와 투표 등을 실시하고 동별로 마을축제와 연계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수강생 작품 전시 등의 볼거리도 제공했다. 

 

또 동별로 주민총회 등 주민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주민자치회가 수립·시행하는 주민자치와 마을발전·민관협력 등에 관한 종합계획인 자치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벌였다.

 

각 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사전투표, 찾아가는 투표소 운영, 온라인 투표 등의 운영을 통해 많은 주민이 내년 자치계획을 알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해 모두 1만 4천131명의 구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동별 자치계획안은 내년도 주민자치회 사업을 통해 실행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주민의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에 늘 애쓰시는 주민자치회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 제3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앞둔 만큼, 실질적인 지역 민주주의 구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