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추석 앞두고 민생행보‥취약계층 위문 방문

입력 2023년09월27일 11시5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추석 명절 연휴 앞두고 장애인 기초수급 가정 직접 챙겨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민생행정의 일환으로 27일 오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을 위문 방문했다.


김 구청장이 방문한 가정은 현재 노부부와 지적장애 자녀 3명이 거주하고 있다. 장애인 자녀들이 기초생활수급 지원은 받지만, 가정형편 상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워 현재 중구청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있다. 


이에 동(洞) 행정복지센터, 중구 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등 유관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해당 가구를 지원 중이다. 


이날 김 구청장은 안부를 묻고, 지원이 더 필요한 것은 없는지 묻는 등 해당 가구를 직접 챙기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명절 위문으로 우리 주변의 취약계층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여러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 실천으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추석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노부부는 “바쁜 일정 가운데도 방문해주신 구청장님과 담당자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어찌할 줄 몰라 힘든 시기에 담당자께서 찾아오셔서 방법을 함께 고민해 주시니 세상은 아직 살만하다 느낀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