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덕적면 지도 하수관로 및 마을연못 정비공사 완료

입력 2023년10월04일 15시2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4일 덕적면 지도 마을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덕적면 백아2리(지도) 일원의 마을 내 하수관로 및 마을연못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백아2리(지도)일원은 각 가옥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가 개인정화조를 거쳐 마을연못으로 유입되었고, 적정 처리되지 않은 생활하수의 방류로 인하여 마을연못에 녹조현상이 발생하는 등 오염된 물웅덩이로 변하여 마을연못의 기능을 상실했으나, 이번 가옥 별 하수관로 정비 및 통합 오수처리시설 설치를 통해 방류수 수질기준에 적합한 생활하수를 적정 방류하여 마을 연못 및 인근 해역의 수질오염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지도 마을의 상징인 마을연못을 새롭게 정비하여 마을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게 하는 등 쾌적한 도서환경도 조성하였다.


강기병 경제관광국장은“본 공사를 통해 백아2리(지도) 마을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여건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옹진군 각 도서의 미정비된 하수관로 정비 등을 통해 쾌적한 도서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주민들의 정주생활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