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청 종합민원실 리모델링 공사

입력 2023년10월07일 04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임시 민원실 운영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민원실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며, 이로 인해 16일부터 약 30일간 군청 충무상황실(지하 1층)에 임시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민원인의 동선을 고려해 민원창구를 재배치하고 늘어나는 민원수요를충족할 수 있도록 민원인 대기 공간과 휴게시설을 개선해, 편리하게 소통하고 편안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종합민원실을 재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종합민원실 간판을 유색간판으로 바꾸고 외국어도 병행 표기하여 외국인 민원인도 찾기 쉽도록 개선하고, 민원실 내 안내표지 일정부분 하강 및 창구별 색깔 부여로 시인성을 개선하여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문경복 군수는 “편안하고 쾌적한 민원실은 군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조건이며, 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되면 민원인들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기간 동안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공사를 진행하겠으며, 임시민원실 운영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