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공유경제 체험한마당2’ 개최

입력 2023년10월12일 11시2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는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영종국제도시 우미린2단지에서 '공유경제 체험한마당2'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3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 ‘공유경제 실천하자구!!’의 일환이다. 지난 9월 ‘가치쉐어링’을 주제로 진행했던 ‘공유경제 체험한마당1’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주변에서 함께할 수 있는 ‘음식나눔(밀 쉐어링 : Meal Sharing)’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함께 차리는 한 끼 식사, 푸드 업사이클(나에게 필요 없는 가공식품을 나눔), 다식 체험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구민들이 직접 꾸린 공유경제 실천 아나바다 부스(15개 팀)는 물론, 슈크링아트 체험, 반려 식물 만들기, 립밤 만들기, 로봇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마련해 구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공유경제 체험한마당2’를 통해 지역 내 공유문화를 확산해 구민들 간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유휴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상세내용은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2-215-041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