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영주시지부, 10월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입력 2023년10월13일 10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선착순 50명 대상,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도...'

[연합시민의소리] 새마을문고영주시지부(회장 이시경)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14일과 15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새마을선비회관 마당에서 10월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 및 독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 읽은 책(발간년도 2019년 이후)을 가져오면 가구당 3권 이내의 도서로 교환해주는 ‘알뜰도서교환시장’과 LED 반딧불이, 퍼비츠 팔찌, 에코백 등을 만들 수 있는 ‘문화체험부스’로 구성됐다.

 

또한 14일부터 31일까지는 새마을선비회관 4층 작은도서관에서 책 대여 후 감상평을 본인 SNS에 #영주새마을문고 #영주작은도서관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게시한 뒤 해당 URL 혹은 캡처 화면을 이메일(sae6816@naver.com)로 발송하면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책을 읽읍시다 독서 캠페인’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이벤트로 책을 가까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 읽은 책을 행사장에 비치된 800여 권의 다른 도서로 교환해 자원 순환까지 동참할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시경 새마을문고영주시지부 회장은 “새마을문고에서 마련한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은 물론 함께하는 공동체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문고영주시지부는 매년 알뜰도서교환시장은 물론 휴가철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해 시민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하고 건전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