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주지구위원회-영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업무지원체결

입력 2023년10월17일 13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지난 16일 오후 4시 시청 제1회의실에서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주지구위원회, 영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위한 업무지원체결식’을 가졌다.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주지구위원회(회장 조성래)는 1996년도에 발족한 청소년들의 범죄예방을 위한 민간봉사활동단체로 62명의 회원들이 청소년멘토링 장학사업, 범죄예방순회특강, 공부방프로젝트, 연말연시사랑나눔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영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권혜란)는 지역사회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호, 교육, 문화,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전한 사회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 학업성취 능력을 높이며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업무지원체결로 3개 기관은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학습환경조성을 위한 공부방 지원 △장학금 지원 △범죄예방교육 및 문화체험 지원 △지역아동센터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을 협력하게 된다.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주지구위원회 조성래 회장은 “이번 지원체결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맞춤형서비스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나아가 아동들이 건강하게 큰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권혜란 회장은 “영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관심을 가져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아동들이 더 행복하게 커나갈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영주의 아동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신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영주지구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성심성의껏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이 더 큰 꿈을 펼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영주시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