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입력 2023년10월18일 10시5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7일 민선 8기 공약 사항을 점검하기 위한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는 ‘다시 도약하는 동구, 역사·문화로 풍성한 동구, 안전하고 편안한 동구’를 목표로 5대 분야 20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고회에는 김진서 부구청장과 공약 추진 부서 담당 팀장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2분기까지 이행을 완료한 공약을 제외한 15개 공약에 대한 분석을 공유하고 임기 내 완료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나갔다. 


보고회 결과 김찬진 구청장의 공약은 2023년 10월 현재 20개의 사업 중 완료 9건, 정상추진 10건, 보류 1건 등으로 전체 이행률이 63.8%로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청소년 교육바우처 지원,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답사 관광길 개발,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확대 지원 등 9개의 사업은 완료했다.


더불어,원도심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정비사업 지원,교육인프라 확충을 위한 구립도서관 조성,화도진축제 활성화,인구 10만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인구정책 추진 등 10개의 사업은 정상 추진하고 있다.


김진서 부구청장은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인 만큼 사업의 경중을 따질 수 없다”며 “모든 부서가 공약사업의 조기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