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제10회 강화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 성료

입력 2023년10월31일 10시5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강화군 주민자치협의회(협의회장 이달용)은 31일 강화문예회관에서 ‘제10회 강화군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행사에는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해 박승한 강화군의회 의장, 박용철 시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주민자치 위원,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19로 지난 4년 동안 활동이 어려웠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주민 간 화합하는 장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개회식에서는 강화군의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한 주민자치 위원 1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달용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고, 오늘의 이 자리가 주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발표회에는 강화군 전체 읍·면 중 서도면을 제외한 12개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팀이 참가하였으며, 라인댄스‧사물놀이‧난타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유천호 군수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발표회가 주민자치센터 간 정보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왕성한 주민자치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