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3~24년 겨울철 대설‧한파 사전대비 실태점검 결과 3년 연속 인천시 우수 지자체 선정

입력 2023년11월06일 13시3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023~2024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사전대비 실태점검에서 인천시 10개 군・구중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대비 점검에서는 대설‧한파 대응 체계구축 현황, 제설취약구간 점검 및 관리,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한 제설시설‧장비‧인력‧자재 확보 현황, 한파취약계층 보호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현황, 홍보계획 등 행정안전부에서 정한 130여개 점검기준을 평가했다. 그 결과 서구는 거의 모든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인천시 우수 구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에서는 매년 10월 전국 시‧도별 사전대비 실태점검을 실시하여 우수 시‧도 및 시‧군‧구를 선정하며, 다음해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종료후 최종 평가하여 전국 우수 지자체(시‧도 4, 시‧군‧구 7)를 선정하고 있다.


특히 서구는 이번 인천시 우수 지자체 선정을 포함하여 인천시 사전대비 실태점검에서 3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2021~2022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대책추진 평가에서는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구는 2021~2022년 겨울철 자연재난 평가에서 전국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받은 특별교부세 1억원을 금년에 제설장비, 친환경 제설제 등을 구입하는데 활용했으며, 이번 겨울에도 제설작업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서구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철 대설・한파를 대비해 신속하게 대응하고 선제적인 예방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설・한파 국민행동요령, 내집 앞 눈치우기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