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드림DAY 즐겁DAY 가족 여행’실시

입력 2023년11월07일 05시4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충남 천안에서 ‘드림DAY 즐겁DAY 가족 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드림스타트에서 캠핑 참가 비용을 전액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가족 여행을 통해 가족 간의 긍정적 가족관계를 형성하고자 추진됐다.


드림스타트 가족 38명(14가구)이 참여한 이번 여행은 1박 2일간 ‘글램핑장에서 즐기는 우리 가족 힐링 캠프’라는 주제로 유관순 열사 기념관 방문 ,힐링캠핑 ,바비큐 파티 ,독립기념관 즐기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가족 여행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가족 캠프에서 가족 모두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선물 받아 행복했다”고 말했다.


길옥이 부평구 아동복지과장은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캠프 생활을 통해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시간을 보냈기 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사례관리가 필요한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