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포동서 ‘2023 씬나사운드뮤직페스티벌’ 개최

입력 2023년11월07일 05시4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포동서 ‘2023 씬나사운드뮤직페스티벌’ 개최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김정헌)은 오는 11일 신포동 소재 개항누리길 상점가 야외무대에서 ‘2023 씬나사운드뮤직페스티벌(SSMF)’을 개최한다. 


 ‘씬나사운드뮤직페스티벌’은 음악인들의 활동을 응원하고, 음악을 통해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된 축제다. 개항희망문화상권 통합브랜드 캐릭터인‘씬나(SSINNA)’와 지역, 음악, 문화, 청년 등을 주제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1차 온라인 예선’, ‘2차 현장 예선’, ‘본선’ 등을 거치는 ‘공개오디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예선에서는 온라인 접수 페이지에 연주 영상을 올린 참가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2차 예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이어 7일 오후 1시 개항누리길 상점가 야외무대에서 2차 예선을 개최, 본선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대망의 본선은 오는 11일 오후 2시 30분 개항누리길 상점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이 무대에선 열띤 경쟁을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1팀, 인기상 1팀 총 5팀을 선정,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본선 무대는 본선 진출팀은 물론, 락(Rock)·재즈(Jazz)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인들의 다채로운 축하공연으로 채워질 예정인 만큼,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재)인천중구문화재단 이사장 김정헌 구청장은 “지역, 문화, 음악가 어우러지는 이번 씬나사운드뮤직페스티벌을 통해 개항희망문화상권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 이곳을 찾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ijcf.or.kr)를 참고하거나, 개항희망문화상권사업단(☎032-765-04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